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GROWING TOGETHER, SHARING HAPPINESS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All Connected in Hana Finance
O.N.E value 2030
2030 전략목표
CONNECT
주요테마
POWER ON INTEGRITY
핵심가치
INTEGRITY
하나금융그룹은 1971년 창립 이래 변화무쌍한 전략과 적극적인 사업모델 전환으로 시장 변화에 따른 무수한 경영위기들을 극복하여 국내 Top3 선도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최근 금융사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과 전략목표를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은 하나만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금융을 즐기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3대 방향을 혁신, 신뢰,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1. 하나만의 방식으로 2. 시공/미래/가치를 연결하여 3. 모두가 함께 누리게 될 금융 그 이상의 금융'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한 손님 중심 미래형 혁신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단순 성장 중심이 아닌 가치 중심 도약을 추구하여 손님, 주주, 사회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No.1 금융그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미션은 시대적 요구와 변화에 적극 동참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의 선언입니다.
하나금융그룹은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을 실천하되, 기업 본연의 목적인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균형있게 추구하는 ‘건강한 성장’을 추구합니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하나금융그룹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는 성장 이익을 함께 나누고 금융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구성원들의 행복추구에 적극 동참할 것입니다.
하나로
1. ‘하나만의 방식’은 변화를 주도하며 빠르고 과감한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디지털 시대에 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올바른 금융을 실현하겠다는 신뢰와 혁신의 의지를 나타냅니다.
연결된
2. ‘시공/미래/가치를 연결’한다는 것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통해 한층 더 진화된 금융 플랫폼을 구현하여
언제/어디서/누구나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다짐을 의미합니다.
모두의 금융
3. ‘모두가 함께 누리게 될 금융 그 이상의 금융’은 손님/주주/사회 모두가 필요로 하는 금융서비스 제공은
물론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다는 약속을 보여줍니다.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목표
O.N.E. value 2030
POWER on Integrity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인만의 생각하는 방식, 창조적이고 강력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인들이 공유하고 실천하는 핵심가치는 기업활동에 있어서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이 되는 가장 소중한 무형자산입니다.
하나금융그룹 핵심가치는 손님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과 개인의
가치판단 및 행동의 기준입니다.
※ 백분율은 모회사가 보유한 해당 자회사의 지분율입니다. (2023년 12월 31일 기준)
1) 지분율 : 하나금융티아이 95.1%, 하나캐피탈 4.9%
2) 지분율 : 하나캐피탈 55%, 인도네시아KEB하나은행 30%
3) 지분율 : 하나캐피탈 75%, 하나은행 25%